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0.3 부팅속도 앱 로딩 속도 개선

T.B 2017. 3. 29. 08:37


어제 애플이 iOS 10.3 정식 버전을 배포했다. Find My Airpods(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이 추가됐으며 시스템 애니메이션 속도 향상 및 APFS(Apple File System)이 포함되어 체감 속도 및 데이터 로딩 속도 향상이 기대됐다.


실제로 iOS 10.3 에서 부팅 시간 및 앱 로딩 속도가 겉으로 보기에 향상된 것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여기서 '겉으로 보기에' 라 말한 이유는 실제 벤치마크 점수는 동일하기 때문이다. Aㅓ? 그게 가능해요? 라고 궁금증을 갖는 다면 아마도 '탈옥(Jailbreak)' 을 해보지 않은 이들일 것이다.


Speed Intensify 또는 Springtomize 를 통해서 시스템 애니메이션을 제거하여 체감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들에서 iOS 10.3 은 부팅시간 및 앱 로딩 속도가 겉으로 보기에 눈에 띄게 향상됐다. iAppleBytes에 따르면 모든 아이폰들에서 부팅 시간이 약간 개선됐지만 특히 구형 아이폰일 수록 부팅 시간 개선이 눈에 띄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앱을 로딩하는데 있어서는 iOS 10.3에서 구동되는 모든 아이폰 앱이 더 빠르게 로딩됐다. 이는 APFS 의 효과에 시스템 애니메이션이 짧아지면서(제거되면서) 약간의 시스템 성능 향상을 체감 할 수 있던 것이다.


이 글을 보고 10.3 으로 업데이트 후 리부팅을 했는데 이전 보다 오래 걸려 Aㅓ? 뭐죠? 라는 이들을 위해 설명을 하자면 "① DFU 복원 업데이트 하세요. ② iOS 10.3으로 판올림 후 처음으로 리부팅 시 APFS 변환이 있음으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세요."


즉, 10.3 업데이트 후 '리부팅' 하라는 말이다. (iOS 각종 버그의 '원흉' OTA 또는 아이튠즈를 통한 일반 업데이트에 관한 질문은 일절 받지 않는다.)


아이폰6S iOS 10.3 APFS



아이폰6 iOS 10.3 APFS



아이폰5S iOS 10.3 APFS



아이폰5 iOS 10.3 APF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