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KG 3G 무제한 요금제 기본 데이터 75MB라구요?


아이폰6S플러스를 구매했을 당시 KT 3G 무제한 요금제를 유지하기 위해서 '엄청 개고생' 을 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다른 이통사는 논외로 두고, 올레KT에서 3G 무제한 요금제를 신규 개통하기 위해서는 3G폰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3G 겸 LTE 폰이 아닌

• 오직 3G만 되는 3G 전용폰이어야만 한다.


는 것이 올레KT의 주장입니다. 왜 그럴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비싼 LTE 요금제' 를 팔아먹어야 하기 때문이죠. 3G 무제한 요금제는 무료통화 300분, 데이터 무제한으로 인터넷 및 올레KT 가족 결합 할인으로 월 1.9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LTE폰은 아무리 할인을 결합한다 하더라도 할인폭이 5천원 가량으로 매우적습니다. 만약 LTE폰을 쓰려한다면 올레KT는 피하는게 상책 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우체국 0원 요금제 무료통화 50분 - 참고)



(관련기사: 3G 가입자 "4G 갈아탈 이유 없어요" - 다음/서울경제)


최근들어 IT 기자님들께서 3G 무제한 요금제의 장점을 쓰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기자님들께서 정작 본인들은 3G 무제한 요금제를 쓰지 않는 모양인데요.


과거 보다 가입자수가 줄어들어 속도가 충분하다는데, 그만큼 망도 줄어들어(알뜰통신사 대여 등) 체감 속도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트래픽 부하가 줄어들은 것은 당연하지만 현실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KT 입니다.


"월 10GB를 펑펑쓴다." 고 주장하지만, 적어도 올레KT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 데이터 사용량이 75MB 임으로, 그 이후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제한되어 320kb/s 가 되버리는데 320kb/s로 월 10GB로 펑펑쓴다구요?


월 10GB 이상을 쓰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속도 제한이 없어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하나 업데이트 해도 75MB가 넘는데, 레KT 요금제는 사실상 쓸 수 없는 요금제라는 얘기입니다.


Tip. 아이폰 사용자들은 탈옥 후 3G Unrestrictor 로 3G 데이터를 쓰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을 모두 등록합니다. 이렇게 되면 셀룰러 데이터(3G 또는 LTE) 시그널을 WiFi로 인식하여 75MB 제한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earphoria 2017.03.07 1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3g 요금제에서 넘어온지 6개월정도 됐는데 3g 무제한 요금제 신규 가입자들은 제한이 걸리는가보군요

    진짜 가죽점퍼에 침만 안뱉었지 그냥 양아치네요 진짜 무섭습니다

    • BlogIcon T.B 2017.03.07 16: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 "가죽점퍼에 침만 안뱉었지 그냥 양아치" 표현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ㅋㅋ (제가 이런거 좋아합니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