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맛집 추천 구별 방법


내가 비영리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영리 블로거로 전향하는 순간 부터 '사기' 를 처야 하기 때문이다.


좋지 않은 물건을 좋은 제품이라고 거짓말을 하거나, 중요한 사실을 아예 말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루나 스마트폰 단점 인도 저가폰이 프리미엄 가성비폰 된 사연(참고)

• 홍미노트3 보다 가성비 좋은 건 화웨이 Y6가 아니라 아너 5X(참고)


(너무 많아서 나열하기도 힘들다.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것 2가지만 꼽아봤다.)


그 댓가로 영리 블로거들은 포스팅 1편당 평균 10만원 ~ 15만원, 인지도가 높은 블로거들은 50만원 이상을 받기도 한다.


더욱이, '네이버카페' 들이나 일부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공동구매' 를 하게 되면 수입은 천문학적으로 올라간다.


이제는 널리 알려졌지만 일부 블로거들은 월 수입만 (수십)억원대에 이른다. 흔히들 말하는 '파워블로거' 라 믿고 구매했는데 제품이 기대 이하일 경우가 태반이고, 피해 구제 또한 불가인 경우가 태반이다.


그러니까, 남한테 정신적 피해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고 있는 이들이 (일부)영리블로거들이다.



영리블로거들의 대표적인 '사기 행각' 중에는 IT제품, 가정용품, 요리(제품), 의약학에 이어 '맛집' 도 있다.


인터넷을 통해서 맛집을 검색해보면 검색 자체가 아예 불가능해진다. 스마트폰 어플 부터 인터넷 사이트, 블로거, 카페 너도나도 맛집이라면서 대체 어디가 맛집인지 구분 조차 되질 않는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레드 가이드(Red Guide, 미슐랭)' 등의 공신력 있는 전문지를 참고하는 것이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